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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설 연구학교 운영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
주제 |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 |
내용 |
- 1. 목적
- 가.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을 위한 교육적 환경을 조성한다.
- 나.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 모형을 구안 및 적용한다.
- 다. 독도를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독도에 대한 다양한 탐구 기능을 기르며 무엇보다도 독도의 소중한 가치 및 국토 사랑의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 2. 대상 및 기간
- 가. 운영 대상 : 광주교대광주부설초등학교 전교생
- 나. 운영 기간 : 2020. 3. 1. ~ 2021. 2. 28.
- 3. 운영 과제
- 가.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을 위한 지원 체제 구축 및 환경 조성
- 나.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을 위한 구성원 역량 강화
- 다. 교과 연계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 프로그램 구안 및 적용
- 라. 창의적 체험활동 연계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 프로그램 구안 및 적용
- 마. 교내 학년별 독도 사랑 주간 운영
- 바. 독도 사랑 학생 자치 동아리 운
- 사. 사제동행 독도 탐방 체험활동 행사 전개
- 4. 기대 효과
- 가.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을 위한 지원 체제 구축 및 환경 조성을 통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인적․물적 자원이 확보될 것이다.
- 나.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을 위한 구성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독도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전문성을 함양하여 학생들의 지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다.
- 다. 교과 연계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 프로그램을 구안 및 적용하여 독도에 대한 지식을 높이고 발전적인 독도교육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다.
- 라. 창의적 체험활동 연계 체험‧활동 중심의 독도교육 프로그램을 구안 및 적용하여 독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토 사랑에 대한 의지와 희망을 가질 것이다.
- 마. 교내 독도 체험활동 및 독도 사랑 학생 자치 동아리 운영을 통하여 독도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독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게 될 것이다.
- 바. 직접 독도 탐방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독도환경을 이해하고 국토 수호에 대한 굳은 의지 및 결의를 갖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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