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부설초 교육의 기본 방향
비전
생각을 키우고 더불어 성장하며 세계를 여는 "내일교실"
Naeil Gyosil for Growing Minds, Growing Together and Opening the World
사명선언문
자기주도적으로탐구하고놀이와배움을통해생각을함께나누며
며더나은세상을만들어가는 세계시민을기른다
Developing global citizens who are self-directed in their exploration, sharing edeas
through play and learning and create a better world through play and learning
- 슬로건
- 가르치지 않는 IB내일교실
- 스스로 배우며 생각의 힘을
키우는 깊이 있는 교육 - 교육공동체가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교육 - 놀이와 배움이 하나되는
건강한 교육 - 학교시스템 변화로
학생 성장에 집중하는 교육
- 교육실습
- IB
World
School - 교실혁명 프로젝트,
내일교실 - 질문하는 학교
- 상설 연구학교
2025학년도 핵심사업
- 학생주도 탐구수업의 내실화
- • 일관성있는 학생주도 탐구수업 (설계-탐구수업-평가) 전개
• 동학년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전 교원 일상수업 나눔
- 학급경영의 안정화
- • 일상생활 속 내일교실 (소리규칙, 또래압력) 정착
• 자기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내일교실 플래너 강화
- IB내일교실의 일반화
- • IB내일교실 일반화 자료제작·보급
• IB내일교실 연구회 조직·운영
가르치지 않는 IB내일교실
4대 중점 과제
-
-
중점1
스스로 배우며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깊이있는 교육 -
• 1-1. 가르치지 않는 IB 교육과정 전개
• 1-2. 기초·기본 교육 및 문해력 강화
• 1-3.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 형성
-
-
-
중점2
놀이와 배움이
하나되는
건강한 교육 -
• 2-1. 햇빛보는수업
• 2-2. 학생 중심 교육활동 활성화
-
-
-
중점3
교육공동체가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교육 -
• 3-1. 교원 역량 강화
• 3-2. 교육실습 및 대학 공동 연구
• 3-3. 학교자치 및 세계시민교육
-
-
-
중점4
학교시스템 변화로
학생 성장에
집중하는 교육 -
• 4-1. 교원 업무 경감 확대
• 4-2. 가르치지 않는 IB내일교실 환경 조성
-